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떠나보자

미국 여권분실 했을때 무조건 이렇게 해라

 

 

미국 여행 을 갔을때 상상도 하기 싫은게 모가 있을까요. 자동차 속도위반딱지? 그것도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미국 여권분실 했을때 입니다. esta 비자 신청 100만번 하는것보다

더 상상하기 싫답니다. 그것도 현지 여행에서 잃어버리면 정말 멘붕 인데요. 제가 알려드리는데로 찬찬히 해보세요.

 

 

 

 

 

 

가능한 빨리 미국 여권분실 상황을 알아채는것이 좋다. 분실을 인지한 즉시 가능한 빨리 한국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신고하여 재발급 절차를 밟는다.

 

 

 

 

 

 

 

재발급 에 필요한 서류는 여권발급신청서 1부여권용 사진2장, 여권 분실 사유서 1부 ,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서, 수수료 $60 이렇게 있으면 된다.

 

발급신청서 나 분실사유서 는 프린트를 하거나 영사관이나 대사관에서 받는게 가능하다. 해외 여행 시 무조건 여권사진 을 가져가는게 좋다. 최소 2장이다. 그리고 신분증 도 필수로 가져가야 한다.

 

 

 

 

 

 

보통 여권 재발급 에는 3주일에서 1개월의 시간이 소요가 된다. 물론 미국 여권분실 했을때 이렇게 장시간이 걸리면 안된다. 그래서 단기간 여행자 일 경우에는 여권을 대신할 수 있는 여행 증명서 를 발급받는다. 방법은 esta 비자 신청 하는 것처럼 까다롭지는 않다.

자신의 여행일정을 고려해서 최대한 빨리 진행하는게 좋다.

 

 

 

 

 

 

 

여행 증명서 ( 임시 여권) 는 1회 사용함으로써 효력이 상실되며, 정식 여권 과는 달리 목적지가 기재된 국가만을 여행할 수 있는 신분증명서이다.

 

 

 

 

신청 서류 는 여행 증명서 발급 신청서 1부 , 여권용 컬러 사진 2장 , 여행 증명서 신청 사유서 1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며, 수수료 는 $18 , 발급까지는 3일 1주일 정도 소요된다.

 

 

 

 

 

미국의 주요 한국 기관 연락처

 

주미국 대한민국 대사관

주소 :2450 Massachusetts Ave. N.W. Washington D.C.

전화번호: (202) 939 5600 / 긴급 전화 (휴일) (202) 215 9959

 

긴급전화 까지 있어서 해당 여행지역 의 영사관으로 전화를 돌려주거나 알려준다.  esta 비자 신청 보다 더한 고통이 바로 미국 여권분실 이다.

알려드린데로 하셔서 잘해결하시길. 비행날짜가 최대한 여유가 있는 상태가 좋다. 여행중에는 항상 자신의 여권의 유무를 체크하길 바란다.